홈 > 이슈통신 > 이슈통신
이슈통신

서울과학기술대학교, 스타트업 아트페어 개최

중앙일보

<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>


서울과학기술대학교(총장 김종호, 이하 서울과기대)가 학부생의 우수작품을 스타트업 아트페어에서 전시한다. 서울과기대 조형대학(학장 김세일)은 12월 21일부터 24일까지 인사동 ‘갤러리 밈’에서 열리는 '스타프(STAF, SeoulTech Start-Up Art Fair) 2018'에서 조형대학 4학년 학생들의 우수작품을 선보인다.

이번 아트페어에서는 서울과기대 조형대학 디자인학과, 도예학과, 금속공예디자인학과, 조형예술학과 등 4개 학과, 50여 팀 학부생들의 우수작품을 전시한다.

'스타프(STAF) 2018'은 학생들의 창의역량 개발, 취업역량 제고 및 적극적인 우수 신입생 유치 활동을 위해 기획되었으며, 서울과기대 조형대학 학부생을 대상으로 1차, 2차에 걸쳐 작품공모를 실시하여 최종 53팀을 선정하였다. '스타프(STAF) 2018' 입상자에게는 작품 아이디어 개발 및 제작 지원비가 지급된다.

서울과기대 조형대학 김세일 학장은 “국내 미술대학 최초로 학부생의 참여로만 진행되는 '스타프(STAF) 2018'은 아트페어 형식의 전시경험을 통해 사회로 진출하는 졸업 예정자들의 예비 청년작가 및 디자이너로서의 잠재성을 극대화하고, 학생들이 대학으로부터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받는 첫 사례가 될 것이다.”라며, “앞으로도 조형대학의 특성을 반영한 창업 아이디어 개발뿐만 아니라, 취?창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.”라고 말했다.

서울과기대 조형대학에는 디자인학과(산업디자인프로그램, 시각디자인프로그램), 도예학과, 금속공예디자인학과, 조형예술학과의 4개 학과, 2개 프로그램이 있으며, 이 학과들은 창조적인 조형능력과 더불어 국제적인 감각과 지식을 갖춘 전문 고급 인재를 양성하고 산학협력을 근간으로 하는 교육 특성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.

서울과기대 조형대학은 “Art & Design SEOULTECH”이라는 이름으로, 다수의 국내외 공모전 수상, 높은 취업률 등의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조형디자인 분야의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. 그 결과, 서울과기대가 2018년도 ‘중앙일보 대학평가’에서 전국 국립대학 2위(종합 19위, 창업교육비율 1위, 졸업생 창업활동 4위, 장학금지급률 7위)에 선정되는 등 서울과기대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.

온라인 중앙일보

▶ 중앙일보 '홈페이지' / '페이스북' 친


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